아마도 비발디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저주를 모두 이해했을 것입니다. 작곡가의 가장 인기 있는 작품으로 꼽히는 “사계”(Le Quattro Stagioni)는 봄부터 여름, 가을, 겨울까지의 변화를 기념합니다. 하지만 그는 날씨의 변화가 훌륭한 첼로, 바이올린, 베이스, 그리고 다른 모든 나무 현악기를 미묘하게 괴롭히는 방법도 알았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모든 악기가 습도에 영향을 받는 유기적 제품인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더운 여름밤에 밖에서 잘 연주되는 바이올린은 습기가 없는 공간(예: 콘서트 홀)으로 옮기거나 하루나 이틀 후에 건조하고 시원한 기후로 옮기면 관리와 조정이 필요합니다. 습도 변화는 현악기의 적입니다 온습도계.
이에 대한 과학적 설명은 평형 수분 함량(EMC)에 있습니다. 이는 악기 자체의 목재 내부에 결합된 물과 공기 중의 물 사이의 균형입니다. 목재의 수분은 새로 도입될 때(예: 바이올린이 건조한 해안 캘리포니아에서 비행기로 여름에 습한 조지아로 이동할 때) 악기와 연주 방식에 여러 가지 영향을 미칩니다.
모든 나무 조각의 팽창(습한 공기)과 수축(건조한 공기). 수축(건조할 때) 또는 부풀어 오른(젖을 때) 나무의 효과: 문제가 무엇인지 경고할 수 있는 증상인 잘못될 수 있는 것이 많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현의 조임 또는 느슨함, 페그 미끄러짐/붙음, 열린 이음새 또는 균열, 윙윙거리는 소리/비음/음소거된 소리, 활이 현을 가로질러 스케이트를 탈 때, 소리의 반응 또는 투사 감소, 목 투사 변화.
무게가 증가합니다. 현악기의 소리는 습한 환경에서 나무가 수분으로 더 조밀해지기 때문에 변합니다. 바이올린 제작소에서 사는 것은 어딘가로 이동하자마자 실제로 바뀝니다.
악기가 클수록 효과도 커집니다. 나무로 더 많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베이스나 첼로는 바이올린보다 습도/습기 변화로 인한 효과가 더 큽니다.
이상적으로는, 당신은 당신의 바이올린을 박물관이 위대한 물리적 예술 작품을 다루는 방식으로 다루어야 합니다. 당신은 항상 일정 수준의 습도와 온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불행히도, 음악 공연과 음악가들은 더 큰 세상에 존재합니다. 그러므로 현악기는 지구 끝까지 여행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이것이 음악가가 몇 가지 능동적인 조치를 취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여기에는 습도계라는 도구로 환경의 상대 습도를 측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측정하는 것만으로는 1단계에 불과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습도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주할 공간에 가습기를 작동시키거나(너무 건조한 경우) 제습기를 작동시키는 것입니다(너무 습한 경우). 여행할 때는 가습 Dampit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특히 인공 난방 시스템이 건조해지는 겨울에 유용합니다). 하지만 이상적으로는 바이올린이 현지 습도에 적응하고 음악가는 악기 줄을 그에 따라 조정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2~3일 동안 지내는 동안 말입니다.
악기를 환경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에 대한 통찰력을 조금 더 얻으려면 지역 바이올린 가게를 방문하면 됩니다. 지역 바이올린 제작자는 적절한 케이스, 댐핏, 가습기를 그들이 비축하는 액세서리와 함께 비축할 것입니다.
비발디는 습도를 읽는 현대적 도구가 없었을 수도 있고, 대기 변화를 재촉할 비행기 여행도 없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는 확실히 4계절에 걸쳐 온도와 습도가 변하는 것을 좋아했고, 이를 통해 우리는 자연의 변덕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