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는 항상 다양한 전통을 가진 문화적으로 풍부한 나라였습니다. 이 두 가지 속성의 공로는 다양한 제국이 나라에 미친 영향에 있습니다. 인도의 공예는 이러한 전통과 유산을 반영합니다 차키케이스.
인도 수공예품은 항상 국내와 국외에서 가치가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 변화, 정치적 문제, 신뢰할 수 없는 저렴한 수입품, 그리고 그 외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전국 여러 지역의 수공예품 부문은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많은 기관, 브랜드, 디자이너가 인도 수공예품을 보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인도 수공예품을 복원하기 위해 철저한 노력을 기울이는 그러한 브랜드 중 하나가 StudioEnoy입니다. 그것은 거장 장인과 디자이너의 합류점입니다. 공로 있는 NIFT 졸업생 Bhavya Gupta는 그의 현대적 디자인이 거장 장인의 전통적이고 오래된 수공예 공정과 동기화된 이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모더니즘적 디자인은 정통 수공예 공정을 보존하는 동시에 더 나은 지속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Studio는 다양한 공예품을 사용합니다. 주요 공예품은 바틱, 타르카시, 나카시, 우드 래커링 및 칸타입니다. 다음은 이러한 공예품을 간략히 살펴본 것입니다.
• 바틱 – 직물 염색의 왁스 저항 기술입니다. 독특한 갈라진 색상 효과를 만듭니다. 고대 공예 형태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인도의 바틱은 거의 2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바틱의 전통적인 방법은 직물의 선택된 부분을 솔질하거나 그 위에 뜨거운 왁스를 그려서 차단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천을 염색합니다. 왁스로 덮인 부분은 염색에 강하고 원래 색상을 유지합니다. 바틱 패턴은 서로 동일하지 않으므로 각 제품은 유일무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타르카시 – 조각된 나무에 금속 와이어를 박는 예술입니다. 타르카시 작업은 카슈미르 장인들이 수행했으며, 그들은 이를 다른 지역의 장인들에게 가르쳤습니다. 타르카시가 있는 가장 초기의 제품 중 일부는 독실한 힌두교도들이 신는 나무 슬리퍼(카다운)입니다. 박음과 조각은 한때 같은 장인이 수행했지만, 오늘날에는 둘 다 전문 기술로 간주됩니다.
• 나카시 – 목각 공예는 나카시로 알려져 있습니다. 복잡한 디자인과 패턴이 시삼, 티크 등 다양한 나무에 새겨집니다. 조각은 거의 모든 실내 장식 제품(가구, 램프, T-라이트, 랙, 창틀 등)에 적용됩니다.
• 목재 래커링 – 선반으로 만든 목재 제품은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밝고 생생한 색상으로 래커링됩니다. 이 공예의 특징은 여전히 순수하고 유기적인 색상을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이 인도의 목재 래커링 수공예품은 국제 고객에게 매우 인기를 얻었습니다. 세계 무역 기구에서 지리적 표시로 간주됩니다.
• 칸타 – 여전히 실천되고 있는 고대 공예 형태 중 하나입니다. 특히 결혼과 축제에서 인도 문화와 강력한 전통적 유대감을 가진 자수 공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