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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이라면, 거의 모든 사람이 이름을 알고 있는 게임 중 하나가 스페이스 인베이더입니다. 이 게임은 1978년 출시 당시와 마찬가지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물론, 이 게임의 매력은 70년대와 비교하면 오늘날에는 다릅니다. 당시 이 게임은 게임 산업의 선구자였지만, 오늘날에는 복고적인 매력이 넘치고 간단한 게임 플레이로 인기가 있습니다 와리 대리.

Space Invaders는 1978년 출시 1년 전에 Tomohiro Nishikado가 개발했으며, 게임 디자이너는 전체 게임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 유일한 사람이었습니다. Nishikado는 이 게임을 개발하기 전에 이미 여러 게임을 작업했지만, Space Invaders만큼 상업적으로 성공한 게임은 없었습니다.

당시 니시카도는 비디오 게임의 디자인과 개발에 진출하기 시작한 전자 회사인 타이토에서 일하고 있었습니다. 게임 자체는 다른 비디오 게임부터 니시카도가 외계인 침공에 대한 꿈까지 다양한 것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디자이너 자신은 Atari, Inc.에서 출판한 1967년 아케이드 게임 ‘Breakout’이 그에게 큰 영감의 원천이었다고 말했습니다. 개발 초기 단계에서 니시카도는 ‘적’에 대한 수많은 개념을 생각해 냈고, 결국 외계에서 온 친숙한 침략자에 정착했습니다.

초기 제안에는 비행기와 사람이 모두 포함되었지만, 여러 가지 이유로 불가능했습니다. 전자는 매끄러운 그래픽을 만드는 것이 매우 어려웠고, 후자(적 인간 대상)는 Taito에서 금지했습니다. 마지막 외계인 침략자는 War of the Worlds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독특한 컨셉과 혁신적인 게임 플레이 외에도 많은 전문가들은 니시카도가 개발한 게임의 음악이 성공의 결정적 요인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게임은 사운드 효과 외에도 연속적인 음악을 특징으로 한 최초의 게임으로, 사운드가 플레이어의 감정을 반영한다는 점이 지적되었습니다.

플레이어가 취한 행동과 제시된 시나리오에 따라 사운드가 바뀌면서, 이는 비디오 게임에서 음악과 사운드를 사용하여 플레이어에게 영향을 미치고 참여시키는 방식의 변화를 나타냈습니다. Space Invaders는 또한 최초의 ‘슈트’ 엠 업 게임으로 평가받으며, 그 뒤를 이은 수천 개의 게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출시 후 일본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고, 타이토는 그해 말까지 10만 대가 넘는 스페이스 인베이더 아케이드 기계를 설치했습니다. 이후 아타리(Atari, Inc.)는 아타리 2600용 비디오 콘솔 버전을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출시된 해인 1980년에 200만 개 이상의 게임이 판매되었습니다.

아케이드 게임과 콘솔 게임으로서의 초기 성공 이후, Space Invaders는 다양한 콘솔과 다양한 포맷으로 여러 번 리메이크되었습니다. 여기에는 PlayStation과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그리고 나중에 Nintendo DS, PlayStation Portable, PlayStation 2 버전이 포함됩니다.

요즘에는 Space Invaders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러한 버전은 원래 게임을 닮았거나 개념에 대한 흥미로운 변형으로 작용합니다. 무료 온라인 게임의 주요 매력 중 하나는 화면에서 일어나는 일에 빠르게 반응하는 능력 외에 특별한 기술이 필요하지 않은 단순함과 함께 즐거움입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는 콜 오브 듀티와 엘더 스크롤과 같은 현대 비디오 게임의 인기작에 비하면 확실히 단순해 보이지만, 현대 게임에 미친 영향력을 과소평가해서는 안 됩니다. 70년대에 출시되어 전 세계 비디오 게임 판매 침체를 끝낸 이 게임은 여러 면에서 업계를 되살렸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스페이스 인베이더를 온라인에서 무료로 플레이하든 콘솔 버전에 투자하든, 이 시대를 초월한 고전 게임은 21세기에도 젊은이와 노인을 막론하고 많은 사람이 즐기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